티스토리 뷰
여러가지 부업들에 대한 정보를 약 3년간 접한 것 같습니다. 그중에 제대로 하고 가장 오래도록 하고 있는 것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최근 워드프레스도 무료강의를 들으면서 운영하게 되었는데 아무것도 몰랐던 처음에 비하면 참 많이 발전은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아직 형편없지만 그래도 이 끈을 놓을 생각은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란?
보통 네이버 블로그가 더 유명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라 하면 그것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지만 명확하게 따지자면 구글 블로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왜 다음에서 운영하는데 구글 블로그냐 물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글쓰기만 하고 기록을 남기는 용도라면 다음 블로그가 맞습니다. 하지만 수익을 내는 블로그로 운영하실거라면 구글블로그가 맞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가지 관문을 넘어야 하지말 말이죠.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애드센스라는 것을 승인받아야 합니다. 어디에서? 구글에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 절차가 조금 복잡하다면 복잡한데 이러한 설명은 전문가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시면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은지 설명해 놓은 영상들이 꽤 많습니다. 저역시도 그런 영상을 찾아보다가 내용을 알게되고 알려주는데로 모르지만 따라하다 보니 어느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은 누군가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글을 블로그에 남기고 있는지를 검사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제가 강의를 들었던 분을 포함해서 챗 gpt로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만 쉬운 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승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더라도 그 후는 더욱 더 막막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승인 후에도 챗 gpt로 글을 써서는 수익을 얻기 힘들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분명 태클거시는 분들이 있으실거 같지만 코딩잘하시고 프로그램 잘만지는 분들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위의 예시가 틀리지 않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제가 1년동안 해왔던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조금씩 기억하고 정리하고자 여기에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당연히 그동안 배워왔던 것도 정리하려고 합니다. 하루 짧게 주어지는 시간을 모두 여기에 투자할 수 없지만 그래도 틈틈히 기억의 파편을 저장해오려고 합니다.
혹시 누군가 들어와서 본다면 그래도 제 실패했던 기억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더욱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잡설이 길었지만 애드센스 승인용 글쓰기는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위한 초석 다지기입니다. 그래서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쓰기 보다는 그동안 작가가 아니었던 글쓰는게 익숙치 않았던 내가 구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누군가에게 정보를 주고 지식을 쌓는 연습을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글을 쓰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봐왔던 유투버 혹은 강사님들의 영상 혹은 강의를 보면서 듣게 된 것도 있고 깨닫게 된 것도 있습니다. 아직은 서툴지만 그래도 1년전보다 나아졌으니까 이제 앞으로 나아가는 일만 남았다면 더 잊혀지기 전에 여기에 내가 기억하는 애드센스 관련 툴들을 정리하고 또 새로 배우고 또 정리하는 그런 곳이 되길 바래봅니다.